티스토리 뷰
[유튜브 리뷰][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팡씨 2020. 11. 2. 14:26(추천)인기 동영상 : [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이번에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다들 유튜브 볼때 좋은 내용의 영상이더라도 영상이 너무 길면 건너뛰기 하거나, 안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뉴스나 유튜브를 볼때 스크롤해서 댓글 먼저 보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절약을 위해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의 중요 내용이나 요약, 공감 댓글 등을 먼저 확인해보고 유튜브를 시청해보는건 어떨까요?
(추천)인기 동영상 : [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https://www.youtube.com/watch?v=8NH2FBXUOt4
요약 댓글 : [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와딩**:
09:08 요약
재생시간 댓글 : [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3:
6:57 이거 아무도 안웃기냐? ㅋㅋㅋㅋㅋㅋㄱㅋ
엘림*:
7:56 무슨 생각이 들까?
Te*********:
1:01 bish better have my money
내가*************:
7:57 이거 대체 무슨 노래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기순 댓글 : [워크맨-Workman] 구독자 요청 폭주편돌이 시켰더니 먹방만 남아버린 국민 알바 편의점 알바 리뷰 ㅣ워크맨 ep.16
괴짜****:
이번 선배님 1년차가아니라 1일차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늡*: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했던 63빌딩 유리청소 해주세요 상상만해도 웃김ㅋㅋㅋㅋㅋㅋㅋ
(미리보고 싶은신 분 전참시에 나왔다고하네요 기다렸다 볼려면 추석에!)
류현*:
아나운서를많이 안하니까 사람들이 개그맨이라고 오해받지ㅋㅋㅋㅋㅋㅋ
YE*******:
아파서 중간에 링거 맞고 다시 영상 찍는것봐... 힘들겠다...
Ro***:
bruh just watch this after the exo one, this show is really funny
단*:
화장품 가게 에서 일해주세요!! 에뛰드 하우스 에서요 해주세요 ㅠ 마지막에 이쁜 하루되세요 하는데 그거 보고 싶어요 ㅠㅠㅠㅠ
모에*:
아 오늘도 에뛰드 존버한다 ㅋㅋㅋㅋㅋ
사과******:
한번 편의점 갈때마다 먹고싶은거 너무 많아~~~~ 다 먹고 싶엉 ㅠ ㅠ
배고프당 ~!!
하*:
6:29 옷이 똑같아서 그옷도 유니폼인줄..
박현*:
2:02 cu를 왜해 ㅋㅋㅋㅋ
Sa**********:
They look like twin brother.I enjoy this show so much.Almost done watching every episode.
만다*:
에버랜드 보다 나은듯ㅋㅋㅋㅋㅋ 거기는 개힘든데 많이 안줌ㅌㅋㅋㅋㅋㅋㅋ
Al*******:
1:01 그 와중에 직원분 표정이 너무 태평한데?ㅋㅋ
워크맨의 리뷰를 원하는 job것이 있다면↓댓글 추천↓
청소.인력.식당.요리.철거.공장.물류
그 외 모든 job것들
200% 부려먹기 가능 장난사절
세상의 모든 job것들을 [워크맨]이 직접 리뷰해드립니다!
OM***:
이번 GS25 브랜디드 컨텐츠 제작 관련 모든 담당자분 모니터링하시리라 생각하며 이번 영상에 대해 개인적인 리뷰 남기겠습니다. 몇 직영 점포의 경우 본사 직원이 직접 나와서 일하는 게 팩트라 하더라도 대중에게는 편의점 직원은 최저 시급 받는 ㄹㅇ 알바생들이란 인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ㄹㅇ 알바생들은 찔끔찔끔 나오고 본사 직원이 영상의 메인을 차지해서 당황스러운 가운데, 10분 이내의 영상에 GS편의점 측이 홍보하고 싶은 온갖 요소(배달앱/나만의냉장고/치킨/택배서비스/메뉴꿀조합/유통기한엄격검사)를 다 넣으셨지요. 개인적으로 영상 내 "CU" 언급하는 부분도 부자연스럽고요. 이러한 점들이 기존의 워크맨 영상들과 결이 달라 이질적으로 느껴지고, 이에 시청자들이 본사 개입 또는 과도한 연출이라며 부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원래 워크맨 영상의 묘미는 직업 체험처럼 생생한 현장 근무라고 생각합니다. 시청자들은 워크맨 영상 제작 시 브랜드와 유가 콜라보 또는 협조하에 촬영할 거라는 건 암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록 브랜드가 다 노출될지어도 영상 내 형식이나 내용은 자유롭다 느껴져 재미있게 감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건 GS 편의점 측이 좀 과도하게 욕심을 부린 것 같아요. 비용만큼 홍보 효과를 누리고 싶으셨을 텐데 워크맨의 고유한 매력을 잘 활용하지 못해 안타깝네요. 혹시라도 '아니 우리 영상이랑 이전 영상들이랑 뭐가 다른데?!' 싶으시면 20대 극 초반 인턴한테 물어보세요 ㅎㅎ
+) 와우 대댓글로 많이 공감해주시고 다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 디지털마케팅 및 뉴미디어 업계에 관심이 매우 많고, 워크맨 영상도 빠짐없이 봐온 터라 애정을 갖고 리뷰 남기게 됐어요. 이 영상을 교훈으로 삼아서 워크맨과 광고주, 시청자 모두 즐거울 수 있는 균형 잡힌 영상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럴려면 우선 광고주님들께서 우리 워크맨 제작진 분들을 전적으로 믿어주십사..^^!! (욕심부리지 마시고..) 아무쪼록 워크맨 제작진 여러분들 노고가 많으실 텐데 화이팅 하시고, 구독자 여러분들도 좋은 주말 되세요 :)
[워크맨-Workman]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