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리뷰][오토포스트 AUTOPOST]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네” 평범한 한국인의 절규에 SBS까지 나서자 생긴 BMW 역사상 초유의 사태, “찌질한 한국인 호구로 보다가 쟤들 지금은 피눈물 흘..
팡씨 2020. 11. 25. 01:07
인기순 댓글 : [오토포스트 AUTOPOST]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네” 평범한 한국인의 절규에 SBS까지 나서자 생긴 BMW 역사상 초유의 사태, “찌질한 한국인 호구로 보다가 쟤들 지금은 피눈물 흘리고 있을 겁니다”
농기*****:
현 농기계수리 를 하는 사람인데 조심스럽게 말씀드리자면
히팅 단자 작동으로 인해서 핀 단면적이 작기에 열이받아 탔다 라고 표현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컨트롤 유닛 회로 안쪽에 열로인한 손상이 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컨트롤 유닛을 뜯어본 자료는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겨울철에 그런경우가 주로 발생하는것 처럼보이는데 이것에 대한 제생각은 겨울 처럼 기온이 낮을시에 히팅 단자에서 히팅 되는 온도가 여름보다 히팅온도 출발점이 다르기에 그렇지 않나싶습니다. 히팅단자온도가 예로 20도에서 히팅이시작 되는것과
겨울철에 0도에서 히팅 될때의 시간과 전류를 소비하는양이 차이가 날것이라 봅니다.
그러므로 겨울철에는 여름철 보다 전류가 히팅단자에서 많이 소비가 될겁니다. 그렇게 되면 제가 보았을때는 핀에 기온이 높은 여름철보다 오랜시간동안 전류가 흐름으로 부하가 많이 생겨 열이 여름보다 많이 발생하여서 핀에 그을린자국 이나 탄자국이 생기고 위에말햇듯 열로인해 컨트롤 유닛 회로안쪽에 문제가 발생하는것 처럼 보입니다. 일단은 핀의 굵기 선택이 설계상 잘못 되엇지 않나 라는 생각이들고 컨트롤 유닛도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꺼 같습니다.. 아 단락 오류 메세지가 떳엇다는건 핀이 그을림이 생겨 접촉이 됫다 안됫다 한것 같아보입니다.
제말이 틀릴수도 있지만 도움이 될까 싶어 남깁니다ㅜ
출고 한달지났는데
골목길 가다가 급정거 ,골목길 후진중 급정거
이렇게 두번 겪었네요
분명 오류가 있네요
출고 신차 한달째인데 벌써 두번인데
달리다 이상황 생길까봐 걱정되네요
미국처럼 소비자들이 소송하면 몇백억에서 수천억까지 배상하고 그래야되는데 끽해야 몇백만원~몇억 정도니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대놓고 기만하구 무시하는거 같습니다.
강력한 법이 필요합니다.
DO**********:
쓰벌 이정도의 전문지식이 없으면 배상 보상을 못받는다는 얘기가 아니냐? ㅎㅎㅎ 참
AM**********:
이런분들이 계시기에 기업의식이 개선되고, 그 해택은 우리가 받게됩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응원합니다.
기업들의 의식을 확실히바꾸는 계기가되었으면좋겠습니다.
귀한 시간과 노력을 쏟고계신데 이 말이 조금이나마 위안이되시길 바랍니다.
김대*:
‘한국 소비자는 호구?’ 있으나마나한 한국형 레몬법의 개정을 청원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3NNWkR 국민청원에 레몬법 개정요구 박병일명장님이 올려놓으셨어요 동의부탁드립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위한 참여 부탁드립니다.
김헌*:
얼마전에 '까다로운 고객은 걸러라' 라는 방침이 BMW코리아로부터 딜러사들에게 내려갔다들었음. 설마 그럴리가 있겠나 싶었는데 이거 보니 그러고도 남았을듯. BMW 너무 좋아했고 내년 실구매 진행하려 계획했던거 전부 취소하렵니다...
김로**:
레몬법 개정이 시급합니다.!! 차주가 결함을 증명한다....미친다..... 일하는 국회의원 어디에 있나요??
Bi********:
이분에게 힘을 주세요
너무 멋진 일을 하고 계십니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많이 도움받았어요. 감사합니다. 한국 이라는 나라가 자국민들을 너무 우습게 생각하고 대우를 해주니 다른 나라 기업들도 바보처럼 취급을 한것 같아 기분이 좋진 않네요.
이번에 BMW제대로 한방먹고 정신 차렸으면 합니다
진짜 응원합니다
정말 말씀하나하나 다 맞는말씀...
이구*****:
이거 말씀 하신분 이제 항공사 정비에서 러브콜이나 연봉 오르겠다 이정도 전문성이면 와우...
송인*:
차주님 끈질긴 싸움에서 꼭 승리하셔서 정의가 바로서는 대한민국 만들어 주십시요. 또한 순산 기원합니다. 화이팅!!
회사에 520d 약 20대 있는데
위현상과 같은 증상 일어난 차량 절반 이상입니다.
저거로 인해 사람 진짜 크게다칩니다.
다만 저기능 안쓰시려면 비상등 및에 센서 인텔리전트 옵션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면 괜찮아지긴합니다.
이런분들 덕에 이 사회가 점점 더
발전해간다
힘내시고 응원합니다
글고 개같은 레몬법 이참에 바꾸자
언제까지 기업친화적인 법에
국민들이 당해야 되냐
Sm************:
오토포스트에 제안 하나 하자면 이러한 내용들은 외국어로 번역(자막)해서 해외 외국인들도 보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밤에***:
감동받았습니다. 차주님. 외롭고 힘든 싸움이겠지만 한명한명 뜻이 모이면 큼 힘이 될꺼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이게 말이나 되나? 안전과 생명에 대한건 기업입장도
있겠지만,법률적인 정비 좀 해라..국개의원들아...
차 없으니 속 편하네..젠장..차 없어서 좋아하다니.?
이게 사실 BMW 뿐만 아니라 국내차, 해외차 모두 발생 가능한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사장*:
이분 노련하신분이네요 문제를 풀어가시는 행동도 현명하시네요 아무튼 포기하지 마시고 이슈화시켜서 뜻하는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34**:
이래서 니들이 벤츠를 절대 넘을수 없는것이지
차주분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잘 해결될때까지 화이팅하세요!!!
스파**:
현재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하있고 전기공학 전공한 사람입니다. 전 제 실력이 좀 부족하다고 느끼는 입장이지만 오토포스트 본 영상중에 가장 전문성있고 알기쉬운 영상이었구요. 제보자가 엔지니어 출신이라는게 느껴지고 이분 말 하나하나가 원인과 결과 연관성이 너무 뛰어납니다.
애초에 해당장비를 집중적으로 판 사람이 아니면 정비나 설계라는게 이럴거다 라기보단 이럴 가능성이 가장 높아서 이문제로 잡는다가 많긴 하기 때문에 인터뷰하신분이 확답내리기 힘들다고 계속 말씀하시는건 당연한겁니다.
추가로 소프트웨어 문제와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자꾸언급한다고 했는데 사실 그거 겉햩기 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비 소프트웨어는 쉽게 업데이트 된다고 하더라도 몇일만에 검증거치고 승인나서 적용되는 그런 문제의 결함이 아니죠
Th*********:
베스킨라빈스도 1등경품당첨자한테 개수작부렸다가 당첨자가 변호사라 소송에 본사에어콘까지 압류당했는데 생각이 없었나
재판에서는 머기업이 이겨도 여론에 알려지면 안 살 사람들은 안 산다는걸 느끼게 해줘야합니다
강남***:
오토포스트가존나 선한영향력의유투브채널임
흥하세요 더강해지세요 화이팅
관련 법이 꼭 개정돼서 제조사 측에서 정신 차릴 수 있기를..
최재*:
17년식 g30 520d운행하다가 처분은 했는데.. 이 영상을 보다보니 생각나네요. 측면에 아무런 장애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경고등 뜨면서 급제동 되고.. 이후가 더 가관이였습니다. 센터문의하니 그런 증상은 있을수 있으니 긴급제동을 선택해제 하라더군요 ㅋㅋㅋ
저두 응원합니다~~^^
장*:
저분 진짜 멋있는사람이네요~~~~~~현다이차 결함이 많아서 자동차회사를 만들고 싶은사람입니다. 법을 바꾸려 하시것을 보니 참 멋지고 대단합니다. 소비자를 위해 운전자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전기전자는 어느 분야에 적용을 하던지 간에 비슷하지만서도 묘하게 다른게 전기전자임..
일부 유사한 형태의 직종을 가진 사람이기에 자동차의 전문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해하고, 남들 앞에서 설명이 가능했을 것임..
물론 생판 남이 만든 회로에 대해서 주변에 조언을 구하고, 직접 파헤치고, 그것을 남들 앞에 나서서 얘기하기까지 그 과정이 쉽지는 않았을텐데..
저런 노력들을 완전하게 보상받지 못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안타까움..
종종 어느 시스템에 결함이 있으면 기능을 일부 삭제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는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는데..
상황이 저 정도까지 되면 일단은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원래 있던 기능을 삭제하는데에 따른 보상을 하거나,
소프트웨어가 완전히 보완된 것을 확인한 뒤에 다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편이 나았을 것으로 보임..
저쪽 업계 기술자들의 입장에서 봤을 땐 자기가 탈 것도 아니고, 이로 인해서 사고가 나더라도 이미 출고 전 단계에서 검사라던지 각종 인증을 받은 상태이고,
대부분의 일반인들이 자기네쪽 결함을 증명하기 어려우므로, "뭐 그거 하나 가지고 그렇게 난리야?" 하고 넘기면 그만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하나로 인해서 끼치는 영향이 누군가에겐 아주 클 수도 있기 때문에..
기술직종을 가진 엔지니어라면 본인의 기술에 자부심만 느낄 것이 아니라, 사명감을 가졌으면 함..
물론..그런 기술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기업 자체에서 저런 식으로 나오면 그 밑에 기술자들도 정말 어찌 할 도리가 없음..ㅠ
확실히 자동차업계는 대부분 기술자들 보다도 기업 자체에서 뭔가 많이 관여하는 느낌..?
[오토포스트 AUTOPOST] 인기 동영상에 대해서 댓글들을 모아 요약형, 시간대형, 인기순 등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영상 혹은 채널인데, 너무 길어서 아쉬웠던 분들은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링크를 남겨주시면 블로그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리뷰 > 인기(추천)동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리뷰][칩chip] 모든 피드백을 반영해 보겠습니다. (0) | 2020.11.25 |
---|---|
[유튜브 리뷰][ASMR PPOMO 뽀모] ASMR Christmas Makeup for Her (English) (0) | 2020.11.25 |
[유튜브 리뷰][사나고 Sanago] '집행검'만들어서 오이 베기 (0) | 2020.11.25 |
[유튜브 리뷰][김한용의 MOCAR] 기아 신형 K5 1.6 DL3 터보 시승기…충격 받은 이유 (0) | 2020.11.25 |
[유튜브 리뷰][사나고 Sanago] 오이를 써는 영상 (0) | 2020.11.25 |